이 위키하우 글은 왓츠앱에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문자를 전송받는 사람의 휴대폰에 왓츠앱이 설치되어 있고, 무선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다면, 전세계 어디에서도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다.
아직도 예전 수법을 쓰는 경우도 많은데 원링스팸으로 전화 벨이 한 번 우리면 끊는 방식으로 우리가 다시 전화를 거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무시하세요.
왓츠앱 열기. 초록색 배경에 흰색 전화기와 말풍선이 그려진 왓츠앱 아이콘을 누른다.
일단 문장의 내용도 굉장히 이상하고 발송한 번호도 개인번호인데 이상하죠?
해외로 뭔가 보내는 것이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들 것 같아 망설여지나요? 그래서 오늘 걱정을 덜도록 해외 문자 발신 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시하면, 결과적으로 무탈하다. 그런데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어 무시하는 게 쉽지 않다.
일단 모르면 받지 않는게 좋습니다. 정말 급한 용건이라면 문자나 메일을 보내겠죠?
하지만 카톡을 사용하지 않는, 외국에 있는 지인이나 해외 거래처 등 해외 사람들과 전화하거나 문자를 보낼 일이 있을텐데요
- 카드 발급 안내 문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절대 문자 안에 있는 번호로 연락하지 마세요!! 카드에 나와있는 고객센터에 확인하세요!
해외 문자 발신에는 국제전화번호입력이 필수인데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문자 발신하려면 미국 국제 전화번호를 입력해야겠죠? 그리고 국제문자 그 회사의 요금제가 적용되겠죠?
통신사 식별번호는 통신사별로 전화 걸때와 문자 보낼때가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국제 음성 기호는 언어학자들에게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기호의 경우는 연구 분야 등에 따라서 표준 기호가 아닌 기호로 대체하여 쓰는 경우도 있다.
아무튼 요즘은 링크로 오는건 무조건 의심하시고 혹시나 클릭하더라도 절대 앱 다운로드나 비밀번호 등 입력 하시면 안됩니다.
통화는 안되는데 문자만되는 경우가 상식적으로 있을까요? 최근 유튜브에도 나왔던 위험한 수법인데 저장된 번호로 전화과 오는 수법입니다. 이건 해당 영상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엄마 나 폰 액정 깨졌어 수법도 여전히 많이 오는데요 가볍게 무시하시고 걱정되면 자녀분들에게 꼭 통화를 먼저해보세요. 비슷한 사례들 ☛
과거에는 조악한 형식과 내용 등으로 비교적 쉽게 스팸·스미싱 문자를 구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제법 그럴듯한 문자로 현혹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남녀노소 속기 딱 좋다.